디자인/스파르타 부트캠프 기록
[TIL] 피그마로 간판디자인이 가능하다. (Contraint 기능)
디자이너 샤론
2024. 7. 23. 21:33
반응형
이 애증의 오토레이아웃
오토레이아웃을 다 이해했다고 생각하던 중에 오랜만에 다시 만져보니 기억이 휘발되었는지 예전처럼 버벅거리는 나. 화딱지가 났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이걸로 먹고살려면 친해져야지..
피그마로 간판디자인 도전
어무니께서 최근 사업을 시작하시게 되어서 간판디자인을 부탁하셨다. 하루 12시간을 부트캠프로 보내야 했기에 어도비 구독을 끊은 상태라 이 상황을 어찌할까 고민했다. 일단 간판 사장님께서 사이즈를 알려주시고, PDF로 뽑아도 괜찮다고 하셨기에 '피그마로 한 번 만들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도전했다.
2프로로 확대 어마어마하게 큰 사이즈의 간판 이미지를 어떻게 다듬고 배치해야 할지 고민이 되었다. 그리고 머리를 스친 아이디어!
컨스트레이트 스케일 쓰면 되지 않나?
그렇다. 같은 비율로 사이즈를 작게 한 다음 자유롭게 디자인하고 요소들을 '컨스트레인트 스케일'로 설정해 주고, 원래의 큰 사이즈로 크게 늘리면 완성! 완성된 디자인 파일을 PDF로 추출해 간판 사장님께 보내드렸다. 반신반의한 마음이었는데 파일을 확인하신 사장님이 간판으로 뽑을 수 있다고 하신다! 와우!!!
오토레이아웃은.. 아직.. 친하지 못하지만... 컨스트레인트 너는 참 마음에 드는구나..;) 이렇게 내 인생의 첫 간판 디자인은 피그마로 제작이 되었다. 하하하하.
반응형